게임/게임 리뷰

[게임/어드벤처] 레인즈 (Reigns) 리뷰review

엘카네 2017. 1. 21. 03:42
728x90

이번에 추천할 pc게임은 레인즈 (Reigns)이다.

관련 태그로는 PC게임 추천, 스팀게임, 휴대폰게임, 선택, 시뮬레이션, 중세, 카드게임 등으로 요약할 수 있겠다.

구매처는 스팀 : http://store.steampowered.com/app/474750/

 

 

 

레인즈 (Reigns), 우리말로 번역하면 통치이다. 말 그대로 왕이 되어서 하나의 왕국을 통치하는 게임이다. 왕은 시작하면서부터 악마에게 저주를 받고 왕이 된다. 그 저주는 세대를 거듭하여 이어져 내려오는데 그 악마의 저주에서 벗어나는 것이 게임의 목표라고 보면 될 것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플레이어는 단 두가지의 행동 밖에 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의 물음에 대해서 오른쪽의 선택지를 고른다거나 왼쪽의 선택지를 고른다거나 하는 것이 전부이다. 두가지 선택지중 하나의 선택지를 고르면 그에 따른 효과가 주어진다. 예를 들어서 '다른 나라의 공주와 혼담이 오갑니다. 결혼 하시겠습니까? Yes / No'라는 식이다.

 

일단 기본적으로 교회, 백성, 군인, 돈 4가지의 자원이 주어지는데 이를 잘 관리해서 통치를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돈이 늘어나면서 인구가 줄어들거나 하는 등의 효과가 발생하는데 각각의 요소가 바닥으로 떨어지면 자동적으로 왕은 폐위하게 된다. 돈을 다 잃는다면 가난함 때문에 추방되거나 죽는다는 식이다. 문제는 돈을 제외한 나머지 요소가 최고치에 달해도 게임이 패배하게 된다는 점이다. 서로의 요소가 얼마나 균형을 잘 유지하는지가 관건이다.

 

 

게임의 궁극적인 목표는 악마에게서 벗어나는 것인데 개별적으로는 주어지는 각각의 퀘스트를 깨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하나의 퀘스트를 깨면 때론 새로운 카드모음이 잠금해제되어서 새로운 질문을 던져댄다. 게임 내부에는 도박이라거나 전투와 같은 것도 주어지는데 이 또한 오른쪽, 왼쪽을 선택하면서 진행한다. 잘못된 선택을 한다면? 뭐, 죽고 다음 왕으로 플레이하는 수 밖에...

 

가끔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결과에 따라서 추가적인 요소를 지원한다. 예를들면 '실크로드'같은 추가 효과를 얻게 되면 매 턴마다 추가로 금이 조금씩 늘어난다. 민심을 계속해서 얻는 대신에 교권이 계속 줄어드는 등의 추가 효과를 얻는 칸이 4개가 있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모아서 진행하는 것이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가끔 뜬금없는 '당신은 무엇인가?'와 같은 답이 정해져 있지 않아 보이는 질문도 던지는데 이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선택하기가 꽤나 난감하다. 뭐, 죽고 죽고 죽고 죽어가면서 왕을 교체하다보면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이한 시스템의 게임이라서 가볍게 즐기기엔 좋아보이는 게임. 가격도 저렴하다.

 

스팀 가격은 3000원 선인데 휴대폰 게임으로도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게임 시스템 자체가 단순해서 휴대폰으로 소화하는데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이전에는 비공식 한글 패치였지만 아마 휴대폰 게임으로 발매하면서 공식한글화가 된 것 같다. 지금은 구매만 한다면 한글판을 즐길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