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리뷰

[게임/롤플레잉] 왕의 하사품:레전드 (King's Bounty:The Legend) 리뷰review +엔딩+

엘카네 2015. 9. 12. 19:48
728x90

 

구매 및 다운로드 (스팀)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5900/Kings_Bounty_The_Legend/


왕의 하사품 : 레전드, 이름하여 킹스 바운티.

1990년.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Heroes of Might and Magic)을 탄생시킨 고전 게임을 3D로 재탄생 시킨 게임이다.

 

롤플레잉적인 요소(퀘스트 + 영웅 육성)와 턴제 전략(HOMM시리즈의 전투)를 잘 접목시켜 놓았다. 또한, HOMM이 전체 맵에서 턴제전략의 형식이었다면, 이 왕의 하사품은 실시간이기 때문에 적의 병력을 유인하고 따돌리면서 진행을 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고 있다.

 

덕분에 단순한 진행이 아닌 머리를 쓰는 진행을 해야만 하고, 전체 필드에서 뽑을 수 있는 병력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유닛을 소중히 해야하며, 전체적인 난이도 조절까지 적절하게 해 놓아서 엔딩을 볼때까지 약간 어려운 느낌을 받으면서 엔딩까지 진행을 할 수 있다.

 

종합해 보자면 롤플레잉 + 전략 + 적절한 난이도 조절(단 Hard모드는 꽤나 많이 어려워서 버그성 플레이를 쓰지 않으면 깨기 힘들다.)

 

칭찬에 칭찬에 칭찬을 더해도 또 칭찬을 할 수 밖에 없는 게임인 것 같다. 

HOMM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분명히 좋아하게 될 만한 게임이다.

또한 유저들에 의해서 한글화가 진행되었고, 한글패치가 있다는 점이 그 매력을 더해준다.

한글패치 정보는 베타겜(http://betagam.gameshot.net/)에서 찾아 볼 것.

 

엔딩을 본 게임들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킹스 바운티 레전드 한글 패치 : darktango.egloos.com/154995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