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리뷰

[게임/어드벤처] 히어로 오브 더 킹덤 2 (Hero of the Kingdom II) 리뷰review +엔딩+

엘카네 2020. 12. 8. 14:49
728x90

이번에 추천할 PC게임은 스팀게임인 히어로 오브 더 킹덤 2 (Hero of the Kingdom II)이다.
관련 태그로는 PC게임 추천, 스팀게임, 어드벤처, 캐주얼, 포인트 앤드 클릭, 판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다.
지원 플랫폼 : Windows
구매 및 다운로드 장소(스팀) : store.steampowered.com/app/346560/Hero_of_the_Kingdom_II/


히어로 오브 더 킹덤 2는 클리커 게임으로, 쉽게 표현하면 숨은 그림 찾기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게이머는 각 지역을 이리저리 오가며 퀘스트를 받고 그것을 클리어 해야 한다. 퀘스트 대부분은 어떠한 물품을 가져오라는 요구다. 예를 들어 몇 개의 사과를 가져오시오. 몇 개의 물고기를 가져 오시오 같은 것이다. 그리고 이 퀘스트를 만족하기 위해서 맵의 여러 지역에 놓인 사물들과 상호작용(클릭)하여 자원을 모아야 한다.

열매가 달린 나무와 같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물품에서부터 때론 도구로 땅을 파거나 하는 등의 추가적인 물품들이 맵 곳곳에 존재한다. 때론 상인에게서 사야 하는 물품이 있는 등 의외로 아무 생각없이 플레이 했다간 막히는 구간이 생기기도 한다.

맵은 퀘스트를 클리어할 때마다 점차 늘어나는 방식이다. 스토리는 굳이 신경쓸 필요가 없을 정도이며 지역이 늘어난만큼 다양한 물품을 요구하고 때론 이전에 들렀던 지역에서 물품을 얻는 등의 일이 필요하기에 꼼꼼함과 관찰력이 조금 필요하다. 지역이동은 꽤 잦은 편이다.
게임 플레이 방식은 단순하고 전체적인 플레이타임은 그리 길지 않지만 게임을 플레이 할 때엔 또 은근히 집중하게 만드는 묘미가 있다.

2015년도 발매작인지라 큼지막한 할인도 잦은 편이다. 다만 기본 가격 자체가 비싸지 않지만, 가격대비 볼륨으로 따져보면 마냥 싼 편은 아니다. 할인 기간에 맞춰 구매한다면 천원~이천원 정도의 가격이기에 구매한다면 되도록 할인기간에 맞춰 구매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단순하지만 오히려 이쪽은 그 단순함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으며 난이도도 그리 높지 않다. 영문판이지만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영어 실력은 높지 않으며 또한 어떤 물건을 가져오라고 명시하기 때문에 스토리 대화는 무시하고 지나가도 상관이 없다. 오히려 그 물품을 찾기 위해서 다양한 것들을 클릭하느라 바쁠 뿐이지. 다만 자원을 허투루 낭비하면 조금 곤란해지기에 되도록 맵에서 찾을 수 있는 물품은 다 찾는 편이 좋다.


가볍게 플레이 하기에 좋은 게임. 물품을 찾고 찾고 또 찾아서 배달하고 다시 찾고 또 찾자.

728x90